글로벌 컨설팅

FAQ

온라인 컨설팅 사업신청 접수 및 해외진출 시 각종 문의를 상담해 드립니다.

home > 글로벌기술사업화 > 글로벌컨설팅 > FAQ

FAQ

자주 문의 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산업기술동향
리스트
지역
제목
초기화 조회
Total : 7 건 | Page : 1/1
기타 관련된 자주묻는 질문
제목 지역
신청기간 및 선정방법 일본

* 컨설팅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연중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업체 모집추이에 따라 선정평가를 진행합니다. (연 3~4회)
   
* 지원업체 선정방법

- 1차 서면평가
- 2차 발표평가(서류심사 통과기업)
* 발표일정은 업체에 개별 통보

평가위원회를 통한 심사, 평가 진행
선정기준 : 평점 70.0점 이상
모집기업 수 : 년간 20개 이내

일본 GCC 컨설팅 지원사항 일본

한국기술벤처재단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일본지역 글로벌사업화협력센터(GCC)로서
국내 기술ㆍ설비ㆍ제품의 일본 기술이전 및 사업화 컨설팅을 종합 지원합니다.

1. 신청대상

국내 기업, 연구소, 대학 등이 보유한 우수기술로써
아래의 사업추진을 원하는 기업(기관)의 신청이 가능합니다.
 
  - 일본으로 설비/제품 수출
  - 일본으로 기술이전(라이센싱 등)
  - 일본 합작법인 설립/투자 유치
  - 일본 우수기술 도입

※ 일본에 특허로 출원/등록되어 해당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는 기술을 우선적으로 지원
※ 해외 진출 경험이 있는 기업 우대


2. 지원내용

일본지역 기술사업화 컨설팅 종합지원

* 기술이전 사업화 대상기업 시장조사
* 수요자 발굴
* 비즈니스 매칭
* 상호 방문상담
* 계약·협상 지원
* 사후관리

해외 기술 중개 행사 참여 방법 유럽
해외 유명 전시회 및 유명 컨퍼런스나 포럼에 연계하여 해외 주요 중소기업 지원 기관(EEN 가입 파트너)에서 주최하는 기술 중개 행사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본 기술 중개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 께서는 관련 내용을 EEN 한국 파트너인 (주)이디리서치, 델타텍코리아와 상담하시면, 참가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요 행사로는 MWC(Mobile World Congress, 스페인), 
                    INTERSOLAR(독일)
(상담 : (주)이디리서치, 02-2627-8819) 와 

GENERA(스페인), Biotechnica(독일)(상담 : 델타텍코리아, 02-3278-2715)가 있습니다.
 
혹시 특정한 나라(프랑스, 독일, 동유럽 등)의 언어를 사용한 회사/기술 자료가 필요한가요? 유럽
EEN은 유럽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유럽권 및 미주와 아시아의 중소 기업 간 기업/기술 협력 네트워크이며, 
공용어는 영어로 사용합니다. 따라서, 별도의 국가별 소개 자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동남아 GCC 컨설팅 서비스만의 차별점은 무엇입니까? 동남아

1) 현지에서의 다년간의 사업경험 및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출 지역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현지 시장조사, 바이어 발굴, 거래알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거래성사를 위한 밀착지원과 지속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특히 법무법인 로고스를 통해서 동남아 전역을 비롯한 해외 대부분의 주요국가에 대한 법률 및 계약 자문, 현지법인 설립, 해외투자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원업체 모집시기와 선정방식이 궁금합니다. 동남아

   일반적으로 연 1회 정식 공고를 통해 업체를 모집하고 있습니다만 온라인 사이트(http://ntb.kr)를 통해 상시적으로 컨설팅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동남아 각 센터에서 지원할 수 있는 업체수(1년 기준 3~5개)를 초과하는 경우 당해 연도에는 사업신청이 어렵습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업체는 우선 제출서류(사업신청서 1부, 글로벌기술사업화계획서 1부)를 구비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라며, 지원대상업체는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됩니다.

-> 평가내용 : 일반평가(20점), 기술평가(40점), 마케팅전략(20점), 수출수행능력(20점)

-> 평가 결과 평점 평균 70점 이상인 업체를 최종 선정

동남아 GCC 컨설팅 지원사업이란 무엇입니까? 동남아

   국내 기술•설비•제품의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하여 동남아 주요국의 글로벌사업화협력센터(GCC)를 통해 기술이전 및 사업화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동남아 GCC 운영기관은 (주)코인케와 법무법인 로고스이며 각 기관별 컨설팅 지원국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코인케 :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싱가포르 및 태국
  • 로고스 : 베트남, 캄보디아

   두 기관 모두 해당 국가에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우수기술 보유 기업(기관)에 대한 해외 기술사업화 컨설팅 전략 수립 및 자문, 기술마케팅, 거래성사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까지 포함하는 종합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 진출 희망 국가에 따라 선택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특히 법무법인 로고스를 통하여 동남아 전역을 비롯한 해외 대부분의 국가에 대한 법률 및 계약 자문, 현지법인 설립, 해외투자 자문 등의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